현재 위치
  1. 게시판
  2. NEWS

NEWS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NEW PRODUCT] 동계 해먹 백패킹의 시작 - 루엣비든 동계용 구스 탑퀼트, 언더퀼트 샘플 제작기
작성자 luettbiden (ip:)
  • 작성일 2016-11-15 15:20:26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407
평점 0점



루엣비든 동계용 해먹 탑퀼트와 언더퀼트 샘플 제작기







해먹 캠핑과 텐트 캠핑은 많이 다른 차이점들이 존재합니다. 여름 캠핑과 다르게 낭만이 있는 겨울 캠핑에서 침낭은 무조건 필요한 장비이며 사양이 중요합니다.

텐트에서는 아래 매트리스나 매트 등을 깔고 애벌레처럼 생긴 전신이 모두 들어가는 머미형 침낭을 사용하여 잠을 자고 해먹에서는 바닥을 고를 이유가 없기에 해먹 바깥 아래에 언더 퀼트를 두르고 해먹에 올라 탑 퀼트를 덮는 형식입니다. 차이가 있지요!

해먹에서 머미형의 텐트 침낭을 사용하지 않는 이유는 단순히 그럴 필요가 없어서입니다. 실제로 해먹에서 애벌레처럼 생긴 머미형의 침낭으로 들어갔다 나왔다 하는 것이 꽤 번거롭고 불편합니다.

그리고 그 상태로 눌린 아랫면은 공기층이 눌려 찬 공기를 그대로 접하게 되어 등 부분이 추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햄버거빵처럼 위아래로 머미형 침낭을 나누어 포갠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해먹에 누운 사람을 기준으로 아래를 감싸는 언더퀼트와 위를 덮는 탑퀼트





사실 침낭에 보온재가 아무리 좋은 충진 재가 들어있더라도 압축이 되면 보온 능력이 일반 천하나랑 차이가 거의 없다고 보는 게 맞습니다. 그래서 구스 제품의 볼륨을 살리는 시간을 가지고 부풀어 올라야 더 따뜻하다는 건 기본적으로 느끼시겠지만 말이죠! 

그래서 침낭을 깔고 누워 보충재가 압축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해먹 바깥에 감싸는 형식으로 제작이 된 게 해먹용 언더 퀼트입니다. 그러니 위에 탑 퀼트도 머미형이 필요 없는 것이지요!

등 부분은 언더 퀼트가 감싸고 있으니까! 그림으로 보면 이해가 되실 겁니다.

이렇게 일반적인 침낭과는 다른 방식의 해먹 탑 퀼트와 언더 퀼트를 동계용으로 제작하기 위하여 수정에 수정을 거듭해 첫 샘플이 나왔습니다.

여기서 두 번째 샘플을 내기전 원단도 바꿔 보고 루엣비든의 색을 더 넣을 수 있는 디자인도 디테일하게 더 검증하고 고민하는 단계들이 남았지만 첫 샘플을 제작해본 것만으로 3/2정도 왔다고 생각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탑퀼트 샘플




탑 퀼트의 경우 충전 600g에 FP(필파워) 850의 시베리아 구스로 제작이 되었습니다. -18도까지 버틸 수 있는 당당한 사양으로 제작하였으며 원래 머리끝, 손끝, 발끝 등 더 차갑고 빠르게 냉기가 도는 부분을 보완하기 위하여 발 쪽에 구스 충전을 추가로 더 하였으며 장딴지 부분까지 머미형 터널식으로 봉재 제작하여 발을 넣기만 하면 되는 디자인으로 제작하였습니다.


하지만 사각형보다 머미형의 단점으로 부각되었던 발을 넣었을 때 답답한 활동성을 해결하기 위해 늘어나는 특수한 실과 공정으로 스트래치처리하여 위, 아래, 좌우로 공간이 늘어나는 기능까지 추가가 되었습니다.


 

스트래치 처리로 인해 늘어나는 범위가 생겨 답답함을 해결한 탑퀼트



그리고 추위와 방풍에 강한 구스 터널형 입체 충전을 하여 구스의 쿠션감과 복원감이 월등해졌으며 언더 퀼트와 탑 퀼트 모두 사용하다 구스 털이 빠져 나오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구스를 감싸는 원단을 고급 원단인 퍼텍스 원단으로 일부 사용하고 일부는 퍼텍스 원단과 사양이 거의 비슷한 나일론 100% 립스탑 20데니안의 초조밀한 원단을 발수 처리와 정전기 방지 처리를 한 후 WR 가공하여 사용합니다.

정리하면 다운프루프공법까지 추가하여 구스의 외부 손실을 최대한 막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외부 수분을 일정시간동안 튕겨내는 발수처리까지 넣어 고민에 정성을 다해 샘플 제작을 하였습니다.

 

 

더 추가 공정이 들어갈 언더퀼트 샘플




그리고 회의에 회의를 거듭해 추가로 원단의 디자인과 컬러는 바뀔 것이며 세부적인 언더 퀼트의 고리와 탑 퀼트의 목 부위 디자인 등이 추가로 들어갈 것이면 변화할 것입니다.

물론 지금 샘플에서 또다시 업그레이드가 되는 거죠.

이 보온과 압축률이 좋은 루엣비든 동계용 언더 퀼트와 탑 퀼트를 압축해서 부피를 작게 만들 수 있는 압축백까지 함께 제작 중입니다.


 

 

 

 압축백 샘플 제작


봄, 여름, 가울, 초겨울까지 즐길 수 있었던 해먹 캠핑에 동계용까지 접수할 언더 퀼트와 탑 퀼트가 이렇게 많은 노력과 고심과 정성으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더 많은 해먹 캠퍼들이 낭만을 즐길 수 있도록 루엣비든이 함께 산으로 가고 해먹을 만들어 노력하겠습니다.
루엣비든 동계용 'BOSOM' 언더 퀼트 그리고 탑 퀼트 기다려주세요^^

또 2차 샘플과 완성품의 이야기도 함께 이야기 전해드리겠습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