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위치
  1. 게시판
  2. NEWS

NEWS

공지사항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NEW PRODUCT]와일드 웨빙 조절 루엣비든 V버클 제작기 그리고 노력.
작성자 luettbiden (ip:)
  • 작성일 2017-08-09 09:41:35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881
평점 0점



해먹 백패킹 제품 제작의 기준은 늘 초보자도 쉽게 그리고 빠른 캠핑쉘터 구축, 가볍지만 그러면서도 강한. 이 기준이 쉽지 않습니다. 가벼우면서도 강하며 빠르면서도 쉽게 이해되는 직관적인 방법이라는 객관적으로는 말이 안 되는 반대의 두 가지 장점을 모두 담으려 많은 시행착오를 겪으며 완성하고 있습니다. 이번엔 그 웨빙을 조절하는 카라비너부터 V버클까지의 제작 스토리입니다.



기본적인 해먹 세트 구성은 해먹과 나무를 두르는 웨빙,그리고 해먹과 웨빙을 연결하는 카라비너가 기본 세트입니다. 이 세트에서 은 본인에 취향과 환경에 맞게 골라 쓰시고 웨빙 대신에 다이니마 라인과 나일론줄을 쓰실 수도 있으며 카라비너 대신에 오링과 디링등 바꿔서 사용하실수있습니다. 오늘의 포스팅 스토리는 카라비너와 같은 용도로 쓰이는 서스펜션 V버클입니다. 


기본 해먹 캠핑을 위한 3대 구성품(해먹, 웨빙, 카라비너)




 

 

 


기존에 총 3가지의 서스펜션이 있었는데 그 첫 번째가 라인과 다른 것을 걸어 놓고 쓰기에 좋은 카라비너이지만 웨빙이나 다이니마 라인을 길이 조정 후 매번 묶고 풀어야 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무언가를 걸거나 해먹 줄과 결합이 자유롭지는 않지만 웨빙 길이 조절이 결합된 상태에서 가능한 O링이 두 번째이고 두꺼운 웨빙이 돌아가지 않게 딱 루엣비든의 웨빙 15KN 사이즈에 맞춘 D링까지 총 3가지의 장단점이 다른 서스펜션이 있습니다. 각자의 기호와 해먹 캠핑 방식에 따라 골라서 사용하시면 되는데 이번에 또 다른 서스펜션이 하나 추가되었습니다. 바로 알파벳 V를 닮은 루엣비든 V버클입니다.


 

 

추가적인 서스펜션을 제작한 이유는 늘 더 심플하고 직관적이며 편한 제품을 만들기 위해 고민하기 때문입니다. 저희가 직접 해먹 캠핑을 즐기기 때문에 그 고민들은 회사에 있는 시간과 함께 여가시간에도 이어졌으며 많은 고민과 공정의 산물로 태어난 V버클입니다.

 

많은 형태로 샘플과 제작을 해봤습니다. 티타늄을 워터젯으로 가공하여 연마한 제품은 티타늄 연마하는 가공의 어려움에 제작비가 너무 비싸 판매가 불가능하여 포기하고 시험하고 디자인하고 고민하고 샘플 해보고 만들어 해먹 연결해 올라가 보고 노력하고,,어떻게하면 더 손쉽고 편한 서스펜션을 만들 수 있을까 말이죠. 많이도 실패하고 많이도 까다롭게 만들어봤습니다.

 

하나의 버클로 웨빙 끈 조절이 가능하면서 고정까지 되는 방법을 고심했습니다. 그러면서 역시나 튼튼하면서 가벼운 루엣비든의 궁극적인 목표까지 성공하려고 말이죠! 심플해야 하고 디자인도 이뻐야 하고 ㅎㅎㅎㅎ 참 욕심이 많아도 너무 많은 루엣비든이지요. 피곤한 우립니다.ㅎ 13mm의 와일드 웨빙을 위한 조절 버클은 스테인레스 304로 다양한 디자인의 샘플을 시도해본 결과 역시 강하여 후가공의 어려움에 직면하여 금형을 제작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로프와 웨빙의 마찰을 최소화하기 위해 둥글게 둥글게 진행을 합니다.

 

 

스테인레스의 강도에 금속 금형이 이그려져 버려 금형을 또다시 제작합니다. 될 때까지 합니다.

 

 

1차 프레스로 찍어 입체의 모양을 만들고 2차로 외각 라인을 따내고 3차로 가운데의 삼각형과
사각형의 구멍을 따낸 후 연마하여 완성됩니다.

 

 

그렇게 시행착오와 실패를 거듭해 루엣비든 각인이 들어간 와일드 웨빙용 V버클이 완성되었습니다!!!

 

 

V모양의 끝에는 해먹에서 나오는 줄을 걸고 두 구멍에는 와일드 웨빙을 넣어 줄을 조정합니다.

 

 

비너의 단점을 보안하고 두 개씩 가지고 다니는 O링이나 D링과는 다른 루엣비든 와일드해먹용 V링이 완성되었습니다. 하지만 넓은 웨빙으로 사용할 수 없고 구멍 공간이 작아 다른 부가적인 것들을 걸기에는 무리가 있다는 단점이 있지요. 그 단점때문에 가볍고 작으며 끈 길이 조절이 가능한 아주 멋진 녀석이 탄생했지만요! 각 제품들의 다른 장단점을 판단하여 나만의 서스펜션을 완성하시길 바랍니다. 새로운 제품의 완성을 축하하며 각자의 의도에 맞게 선택의 폭이 늘어난 오늘날의 해먹 캠퍼들에게 축하의 메시지를 던집니다^^ 감사합니다.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관리자게시 게시안함 스팸신고 스팸해제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